본문 바로가기
움직이는 성경말씀

성경말씀 요한복음 10장14절

by @블로그 2023. 7. 10.
반응형

† 말씀 따라잡기 수 †




오늘의 본문은 요셉이 형들을 시험하는 이야기입니다. 요셉은 왜 형들에게 고난을 주는 것일까요? 오늘의 사건은 그저 그동안의 악감정을 해소하기 위하여 형들을 괴롭히는 것이 아닙니다. 요셉은 자심을 팔았던 형들의 인생이 선한 방향으로 돌아섰는가를 알아보기 위함 이였습니다. 형들의 성숙한 신앙과 사랑을 확인해야 다시 화목의 길로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결과는 대만족이었습니다. 사랑과 화합 속에서 이스라엘 12 공동체가 하나님의 구속사에 다 참여하게 되는 귀한 일들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우리의 신앙에는 작게는 나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말씀으로 믿음이 단단해지는 것입니다. 요셉은꿈을 꾸고 그것을 해석하면서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믿음으로 나아갑니다. 우리의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가운데 시작됩니다. 히브리서 4장 2절에 "말씀이 그들에게 유익하지 못한 것은 듣는 자가 믿음과 결부시키지 아니함이라"라고 말합니다. 말씀을 붙들고 나아가시기를 바랍니다. 말씀을 인생에 결부시키시기를 바랍니다. 우리의 신앙이 커가면서 크게 확장합니다. 그러면서 이웃에게 전해집니다. 이것은 사랑으로 나타납니다. 이 사랑은 기회와 용서를 포함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을 받고 새 인생의 기회를 얻습니다. 로마서 5장 5절에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에 부은 바 됨이니"하고 기록합니다. 우리가 주님의 사랑을 받은 자라면 이웃을 용서하고 기회를 다시 주게 되는 것입니다.

오늘 요셉은 시험을 통하여서 형들이 믿음과 사랑을 드러낼 기회를 주게 되는 것입니다.

요셉은 형들을 보내면서 베냐민의 짐 속에 은잔을 넣어두었고 다시 불러들여서 추궁을 합니다. 이때에 유다가 나서서 하나님이 드러내신 일이니 하나님께 긍휼을 바랍니다. 또한 동생과 아버지에대한 사랑을 드러냅니다. 그리고 대속의 자리로 나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드러난 사랑은 요셉의 마음을 감동시킵니다. 유다의 개인적으로는 38장의 며느리와의 사건에 대한 수치를 벗어버리는 결과를 낳게 됩니다. 공동체적으로는 모든 형제들의 화목을 도모하게 되는 것입니다.

오늘의 이 말씀은 우리에게 많은 교훈을 줍니다. 우리 인생 가운데는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우리에게는 고난이 닥쳐옵니다. 때로는 누명의 억울함으로, 때로는 가긴 것이 없는 비참함으로, 때로는관계들 사이에서 고통이 찾아옵니다. 이때에 먼저 주님을 찾으시기를 바랍니다. 반드시 길을 여실 것입니다. 주님을 믿는 믿음으로 고난을 기회로 삼으시기를 바랍니다. 오늘 고난 가운데에서 진실한 사상이 드러나는 것을 보게 됩니다. 아름다운 사랑에서 대속의 자리까지 나아가게 됩니다. 좁은 길로 가는 자들에게 주님께서 힘을 주십니다. 하나님의 때가 이르면 실패하고 쓰러지게 아니하시고 그 고난을 전화위복 시켜 주심을 믿으시기를 바랍니다. 이 귀한 사랑이 고난에서 건질 뿐만이 아니라 모두를 화목하고 행복하게 합니다. 이 본문 이후에 요셉과 형들은 화해하고 형들과 야곱의 집안은 기근과 궁핍함에서 건져지게 됩니다.

고난에서 믿음을 드러내시기를 바랍니다. 핍박에서 사랑을 드러내시기를 바랍니다. 나의 모든 억울함은 주님이 신원하여 주실 것을 굳게 믿으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말씀을 듣고 새롭게 살아가실 시간속에서 주님을 의지하시고 주님께 받은 사랑을 나타내시기를 바랍니다.

 

★암송구절★

나는 선한 목자라나는 내 양을 알고 양도 나를 아는 것이 아버지께서 나를 아시고 내가아버지를 아는 것 같으니 나는 양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노라 (요 10장 14,15절)

 

시편23편

#오늘의성경말씀 #성경말씀캘리그래피 #성경말씀배경화면 #주일예배 #큐티 #묵상 #성경이미지 #사람을변화시킨다 #기도제목 #시편23편 #주님말씀 #하나님말씀 #성경읽기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 가로 인도하시는도다.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주께서 내 원수의 목전에서 내게 상을 차려 주시고 기름을 내 머리에 부으셨으니 내 잔이 넘치나이다.

내 평생에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반드시 나를 따르리니 내가 여호와의 집에 영원히 살리로다.


오직 예수 · 오직 성경 · 오직 믿음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있기를 원하노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