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움직이는 성경말씀

성경말씀 마태복음 7장12절

by @블로그 2022. 7. 14.
반응형

† 말씀따라가기 †



오늘 본문은 새로운 세상이 시작되고 다시 시작할 인생들에게 하나님께서 주시는 말씀입니다.

이스라엘은 애굽에서 종노릇하다가 하나님의 인도하심으로 출애굽하여 시내산에 모였습니다. 이제 하나님 백성으로서 언약을 하고 하나님은 이 백성들에게 무엇을 하며 어떻게 살 것인가를 말씀해 주십니다. 기독교의 정수이고 근간을 이루고 있는 중요한 가치 세 가지가 있습니다. 이것들은 항상 숙지하고 기억해야하기 때문에 찬송가 앞뒤에 항상 기록하여 출판하고 있습니다. 앞쪽에는 주기도문과 사도신경이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이렇게 기도하라 하신 내용입니다. 사도신경은 우리의 신앙이 어떠한 것인가 하는 믿음의 신조를 기록합니다. 뒤쪽에는 우리가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가를 말씀해주신 십계명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유대인들은 이 십계명을 토대로 많은 계명들을 만들어내었고 613가지나 됩니다. 이렇게 복잡해진 계명을 마태복음 22장에서 예수님이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라는 말씀으로 요약하여 주고 계십니다. 십계명의 1계명부터 4계명까지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방법입니다.

5계명부터 10계명까지는 이웃을 사랑하는 내용입니다. 그러면 나는 누가 사랑하여 주겠습니까? 예수님께서는 마태복음 7장에 황금율이라고 불리는 말씀을 우리에게 주십니다.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 하는 말씀입니다. 그러면 나를 사랑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주님이 나를 사랑하여 주실것입니다. 주님은 늘 나에게 먼저 찾아오셨습니다. 먼저 사랑을 드러내신 것이예요. 때문에 이것은 네가 나를 사랑하여야 나를 사랑해 주신다는 것이 아닙니다. 주님이 나를 먼저 사랑한 것과 같이 나도 남을 먼저 사랑하라고 하시는 것이예요. 또한 주님의 사랑에 우리는 반응하라는 말씀입니다. 우리가 주님의 사랑에 반응하는 것은 먼저 나도 주님만을 의지하는 것입니다.

1계명부터 4계명은 주님이 나의 주권자라는 것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4계명이 정리입니다. 안식일을 구별하여 지키는 것은 그 앞의 계명들을 다 포함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나를 사랑하고 계명을 지키는 자는 천대까지 은혜를 베푸신다고 말씀하십니다. 세상에 살아가면서 무엇이 있어야 성공한 것이다. 어떤 것이 나를 든든하게 한다. 하는 것을 매일 듣고 살아갑니다. 하지만 새로운 우리의 인생은 주님만 사랑하면 다 된다는 것을 말씀하고 계세요. 말씀대로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그 은혜가 충만하여 다른 것을 볼 겨를이 없을 것입니다.

5계명부터는 사람과의 관계입니다. 부모님을 공경하라.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둑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그것의 정리는 탐심입니다. 탐하지 말라하세요. 이것은 하나님이 주시는 은혜로 부족하다는 것이예요. 하나님이나 이웃을 사랑하지 않고 그것보다 먼저 나를 사랑하는 것입니다. 내 것을 채우려고 하는 것이 우리의 탐심입니다. 하나님으로부터 모든 인간에게서 그 관계를 끊어 놓는 것이 탐심이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기도로 간구하고 하나님께 받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은혜를 주시는 것은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공급하신다는 것이예요.

하나님이 나의 주권자이십니다. 나를 사랑하시어 좋은 곳으로 인도하시지 나쁜 곳으로 인도하지 않으세요. 따라서 우리에게 모든 것을 공급하시는 분이십니다. 우리 인생의 모든 면에서 그분을 인정하는 것이 오늘 우리에게 주신 '열 마디의 말씀'입니다. 그것을 기억하시고 지키시며 복받는 성도님들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암송구절★

그러므로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 이것이 율법이요 선지자니라 (마태복음 7장12절)

 

시편23편

#오늘의성경말씀 #성경말씀캘리그래피 #성경말씀배경화면 #주일예배 #큐티 #묵상 #성경이미지 #사람을변화시킨다 #기도제목 #시편23편 #주님말씀 #하나님말씀 #성경읽기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 가로 인도하시는도다.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주께서 내 원수의 목전에서 내게 상을 차려 주시고 기름을 내 머리에 부으셨으니 내 잔이 넘치나이다.

내 평생에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반드시 나를 따르리니 내가 여호와의 집에 영원히 살리로다.


오직 예수 · 오직 성경 · 오직 믿음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있기를 원하노라

 

 

반응형

'움직이는 성경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경말씀 오바댜1장3-4절  (0) 2022.07.24
성경말씀 미가3장8절  (0) 2022.07.21
성경말씀 에스더4장16절  (0) 2022.07.03
성경말씀 시편68편6절  (0) 2022.07.01
성경말씀 욥기42장4절  (0) 2022.07.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