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움직이는 성경말씀

성경말씀 에스더4장16절

by @블로그 2022. 7. 3.
반응형

† 말씀따라가기 †

 


오늘 본문이 있는 에스더서에는 여호와 하나님이라는 단어가 나오지 않습니다. 나라가 망하고 소망이 끊어져 포로 생활을 하고있는 유대인들은 이제는 페르시아제국의 2인자인 하만에게 멸망을 당할 위기에 놓였습니다. 그때에 우연히 왕이 잠이 오지 않는 밤을 맞이합니다. 잠을 청하기 위하여 역대일기를 살펴보던 중에 우연히 모르드개가 역적들을 고발하여 왕의 목숨을 구했던 일을 알게 됩니다. 그 밤에 마침 하만도 모르드개를 나무에 다는 것을 왕에게 허락받기 위하여 궁에 있었습니다. 하만과의 대화로 교만한 하만을 알아본왕은 모르드개를 왕의 모든 것을 가져다가 치장하고 성 중 거리를 다니며 '왕이 존귀하게 하시는 자에게는 이렇게 할 것이다'하는 말을 하고 다니는 마부의 일을 시킵니다. 하만은 뭔가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직감하는 것이 오늘 본문의 내용입니다.


우리가 영적으로 깨어있지 않다면 오늘의 일은 우연한 일이라고 하겠습니다. 그러나 깨어있고 하나님 섭리의 손길을 경험한 사람들에게는 이것은 하나님의 역사입니다. 우리도 우리의 영적인 모든 감각을 동원하여 주님의 일하심을 찾고 보고 기억하여야 하겠습니다. 이것이 우리의 찬양이 될 것입니다. 아무도 하나님께서 일하시리라고 생각하지 못 할때에 하나님께서는 원대한 계획이 있으셨습니다. 이 에스더서의 기록은 하나님의 약속대로 70년의 기한을 채운후에 유대인들이 예루살렘으로 귀한 할 때의 일입니다.

고레스 칙령으로 스룸바벨을 중심으로 1차 포로귀환을 마치고 열심히 했으나 예루살렘의 제건이 막혀있던 때입니다. 이제 다시 에스라를 중심으로 2차 귀환을 준비하시는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백성을 하만에게 넘기시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하만의 유대인 멸절 계획은 실패하고 2차, 3차 포로귀환으로 하나님의 백성은 다시 나라를 회복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인생 속에 "왜? 이런 일들을 내가 겪어야 하냐?"고 괴로워하며 하나님을 찾지 않지만, 우리를 끝까지 사랑하시는 하나님께서는 조용하고 은밀하게 우리를 구원의 반열에 올려놓으시는 것입니다. 이 하나님의 사랑을 간직하시고 주님은 언제나 신실하시다는 것을 잊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오늘 본문의 모르드개는 왕을 구하였으나 2년 동안 그저 궁의 문지기로만 살아왔습니다.

반면에 하만은 승승장구하여 제국의 2인자가 됩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깊이 깨달은 모르드개는 아무런 불만도 억울함도 없습니다. 그러나 하만은 모든 것을 가졌음에도 인사를 하지 않는 모르드개 한사람이 있는 동안은 이 모든 일이 만족하지 않았다고 5장13절은 기록하고 있습니다. 교만하고 만족하지 못하는 자의 최후가 오늘 에스더서에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믿고 겸손하고 만족하는 자는 하나님의 섭리 안에서 복을 받는다는 것

세상은 주님을 믿는 믿음에 대하여 그저 종교 생활이고 착하게 사는 정도로만 생각합니다. 그러나 세상이우연이라고 생각하는 모든 일들에 하나님의 섭리가 있음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우리는 주님을 믿고 따르는 것입니다. 오늘도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손길을 느끼시는 우리들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그 손길을 목도하고 감사하고 찬양하는 우리들이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 암송구절★

당신은 가서 수산에 있는 유다인을 다 모으고 나를 위하여 금식하되 밤낮 삼 일을 먹지도 말고 마시지도 마소서 나도 나의 시녀와 더불어 이렇게 금식한 후에 규례를 어기고 왕에게 나아가리니 죽으면 죽으리이다 하니라 (에스더 4장16절)

#오늘의성경말씀 #성경말씀캘리그래피 #성경말씀배경화면 #주일예배 #큐티 #묵상 #성경이미지 #사람을변화시킨다 #기도제목 #시편23편 #주님말씀 #하나님말씀 #성경읽기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 가로 인도하시는도다.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주께서 내 원수의 목전에서 내게 상을 차려 주시고 기름을 내 머리에 부으셨으니 내 잔이 넘치나이다.
내 평생에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반드시 나를 따르리니 내가 여호와의 집에 영원히 살리로다.


오직 예수 · 오직 성경 · 오직 믿음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있기를 원하노라

 

 

반응형

'움직이는 성경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경말씀 미가3장8절  (0) 2022.07.21
성경말씀 마태복음 7장12절  (0) 2022.07.14
성경말씀 시편68편6절  (0) 2022.07.01
성경말씀 욥기42장4절  (0) 2022.07.01
추수감사절 예배 시편100편  (0) 2022.07.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