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움직이는 성경말씀

성경말씀 히브리서 11장1절

by @블로그 2022. 8. 30.
반응형


† 말씀따라가기 †


오늘 히브리서 믿음의 장에서는 야곱을 축복의 사람이요 경배의 사람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야곱의 법은 시절은 그 이름과 같이 움켜쥐려는 인생이었습니다. 형의 장자권부터 사랑하는 여인으로 삼촌라반의 양들까지 가지려 하던 야곱이었습니다. 늘 불평만하던 약자였습니다. 형보다 쌍둥이지만 늦게 났고건장하여 사냥을 즐기던 에서보다 집에서 죽을 끓이는 남자였습니다. 더망하여 삼촌집에서 어떠한 기득권이 없이 사랑하는 여인도 제대로 얻지 못하고 또다시 7년을 봉사하였습니다. 품삯을 제대로 주지 아니하였던 삼촌에게 제대로 한번 요구하지도 못한채 살아갑니다.

이 약한 자, 야곱에게 하나님께서 같이하시고 복을 주시면서 그의 인생은 달라진 것입니다. 그의 인생에 하나님이 약속하신 축복이 있었습니다. 그의 인생이 예배의 인생이 되어서 하나님을 경배하는 자가 됩니다. 돌아올때에 두려워하여 얍복강을 건너지 못할때하나님께서 사자를 보내어 주십니다. 세겜을 레위와 시므온이 몰살시키고 그 주변의 족속들에게 위협을 느낄때도 야곱은 하나님 축복의 장소인 벧엘로 올라가서 제단을 쌓습니다. 애곱은 험악한 세월을 보냈다고바로에게 말할 정도로 어려움이 많은 인생이었지만 늘 하나님께 예배를 드림으로 복을 받았습니다. 그리고그 축복을 아들들에게 나누어주는 자가 됩니다. 아들들 뿐이 아닙니다. 이제는 가뭄중에 피난을 해야했던애굽에서 바로를 볼 때에도 축복을 하는자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무엇이든지 나누려고 할때에는 너해야 하는 것입니다. 야곱의 인생이 소유의 넉넉함에서 영적인 넉넉함으로 하나님 한분으로 채워짐을 보게되는 장면입니다.

그 심령의 넉넉함이 우리가 축복을 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또한 야곱이 창세기 28장 벧엘에서 하나님께받은 약속의 축복이 있습니다. 약속의 축복이 있을때에 우리는 마음껏축복할수 있습니다. 내가 넘쳐야 그것을 축복하는 것입니다. 주님을 의지하여서 넘치는 축복을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제 그는 하나님에대한 경배를 멈출 수 없는 사람이 됩니다. 창세기 47장 마지막절에 죽기 직전까지 그는 침상머리에서 하나님을 경배하는 자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48장에 야곱이 축복을 할때에 섬기던 하나님으로 축복합니다. 평생을 섬기던 하나님 그분이 복을 주시기때문에 그분으로 축복하는 것입니다. 영어성경에는 '걷다'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우리 인생을 같이 걸어주시는 하나님으로 축복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기르신 하나님입니다. 영어성경에는 "먹이신 하나님으로 기록합니다. 야곱에게 늘 채우시는 분은 하나님뿐이였습니다. 그는 하나님께서 그의 자손들도 채우실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채우시는 하나님으로 축복합니다. 또한 환란에서 건지신 하나님입니다. 죽을 고비마다 살리신 하나님이십니다. 위기때마다 전화위복을 주신 하나님이세요. 영어성경에는 "모든 악에서" 건지시는 분이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이 이끌어가시는 방법으로의 역경은 오히려 좋은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좋게여겨도 그것이 악으로 향하는 것이라면 그것에서 건짐을 받아야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은 가뭄이 오게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역경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섭리가 있었습니다. 미리 요셉을 애굽에 보내셔서야곱의 집이 다 그곳에서 안전하게 사는 것입니다. 야곱은 섬기던 하나님, 기르신 하나님, 건지신 하나님으로 축복합니다. 우리 모두가 이러한 경험을 하시고 그 받은 복을 가지고 넘치는 축복을 하시기 바랍니다.이 경험은 하나님을 경배할 때 주어지는 것입니다. 끝까지 경배하시는 우리들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암송구절★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니 선진들이 이로써 증거얻었느니라 (히브리서11장1,2절)

 

시편23편

#오늘의성경말씀 #성경말씀캘리그래피 #성경말씀배경화면 #주일예배 #큐티 #묵상 #성경이미지 #사람을변화시킨다 #기도제목 #시편23편 #주님말씀 #하나님말씀 #성경읽기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 가로 인도하시는도다.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주께서 내 원수의 목전에서 내게 상을 차려 주시고 기름을 내 머리에 부으셨으니 내 잔이 넘치나이다.

내 평생에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반드시 나를 따르리니 내가 여호와의 집에 영원히 살리로다.


오직 예수 · 오직 성경 · 오직 믿음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있기를 원하노라

 

 

반응형

'움직이는 성경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경말씀 창세기48장15절  (0) 2022.09.21
성경말씀 스바냐 3장12절  (0) 2022.08.31
성경말씀 마태복음 10장12절  (0) 2022.08.29
성경말씀 화개1장8절  (0) 2022.08.09
성경말씀 나훔1장7절  (0) 2022.08.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