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움직이는 성경말씀

성경말씀 창세기48장15절

by IlIlIlIlIlIlIlIlIlIlIlIlIl 2022. 9. 21.
반응형

† 말씀따라가기 †



오늘 본문의 야곱은 예배를 드리는 자였습니다. 특별히 주신 언약과 세상에서의 갈등이 있을때에 예배하였습니다. 야곱이 살던 땅을 떠나고 집을 떠날때에 벧엘에서 하나님께서 같이하여 주시고 이 딸으로 다시 돌아오게하실것이다라는 말씀을 주셨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이루어져서 돌아와 살고있습니다. 그런데 기근이 들었습니다. 아들들이 말하기를 애굽에 그렇게 그리워하던 요셉이 있습니다. 요셉을 만난다는 것은 너무도 기쁜일이지만 기근에 애굽으로 간다는 것이 마음에 걸렸습니다. 할아버지 아브라함도 기근으로 애굽에 갔다가 어려움을 당합니다. 아버지 이삭도 기근으로 가나안을 떠났다가 고생을 합니다. 그리고 약속의 땅인 맨 끝인 브엘세바로 오면서 복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오늘 야곱은 약속의 땅을 벗어나는 브엘세바에서 아버지 이삭의 하나님을 떠올립니다. 그리고 하나님께 희생제사를 드립니다.

그때에 하나님의 분명한 응답을 받게되는 것입니다. 본문3절에 "애굽으로 내려가기를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거기서 너로 큰 민족을 이루게 하리라"는 말씀을 주십니다. 지금까지와는 다른 반응으로 응답하여 주십니다. 출애굽이후에 모든 역경에도 하나님께서는 애굽으로 가라는 말씀이 없었습니다. 애굽을 의지하는 것은 바로 하나님에게는 반역이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나라가 망하더라도 애굽으로 가지 말라는 것이 예레미야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애굽으로 보내십니다. 우리에게 문제가 생길 때, 어려운 결정이 있을때에 예배하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섭리가 우리의 생각이 미치지 않는 곳에 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미 요셉을 보내어서 이스라엘을 구하시려는 일들을 하고 계셨습니다. 그러나 야곱은 그것을 알 수 없습니다. 말씀에 순종해야 하는데 그동안의 경험으로 순종하려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게서는 예배를 통하여 다시 말씀을 주셨고 새롭게 나아갈 수 있었던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예비하심이 없고 믿음이 약할때에 애굽은 더 큰 환란이었습니다. 아브라함도 이삭도 그러한 경우입니다. 그러나 지금의 야곱은 다릅니다. 철저히 하나님을 믿고 순종하는 자이기에 오히려 애굽의 모든 유혹을 이길 수 있는 사람이였기 때문입니다.

우리도 세상의 유혹을 피하라고만 들었습니다. 우리가 이길 수 없다. 그러니 피하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오늘 야곱은 애굽으로 들어갑니다. 하나님께서 인정한 강력한 믿음의 사람은 오히려 애굽에서 더 흥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큰 민족을 이루게 하겠다고 약속하십니다. 우리는 세상과 교회 사이에서 살고 있습니다. 싫어도 세상에서 살아가야 합니다. 그러나 신실한 믿음으로 하나님을 의지하여 구별된 삶을 살게 된다면 승리합니다. 강력한 믿음으로 승리하시는 여러분 되시기를 바랍니다. 주님으로 세상유혹을 이기고 흥하여지는 역사를 만나시기를 바랍니다. 이번 한주도 예배의 삶으로 나아가셔서 세상을 두려워하지 않는 믿음의 군사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암송구절★

그가 요셉을 위하여 축복하여 이르되 내 조부 아브라함과 아버지 이삭이 섬기던 하나님. 나의 출생으로부터 지금까지 나를 기르신 하나님, 나를 모든 환난에서 건지신 여호와의 사자께서 이 아이들에게 복을 주시오며 이들로 내 이름과 내 조상 아브라함과 이삭의 이름으로 칭하게 하시오며 이들이 세상에서 번식되게 하시기를 원하나이다 (창세기 48장15,16절)

 

시편23편

#오늘의성경말씀 #성경말씀캘리그래피 #성경말씀배경화면 #주일예배 #큐티 #묵상 #성경이미지 #사람을변화시킨다 #기도제목 #시편23편 #주님말씀 #하나님말씀 #성경읽기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 가로 인도하시는도다.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주께서 내 원수의 목전에서 내게 상을 차려 주시고 기름을 내 머리에 부으셨으니 내 잔이 넘치나이다.

내 평생에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반드시 나를 따르리니 내가 여호와의 집에 영원히 살리로다.


오직 예수 · 오직 성경 · 오직 믿음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있기를 원하노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