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움직이는 성경말씀

성경말씀 신명기 28장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삼가 들으라

by @블로그 2023. 9. 18.
반응형

† 말씀 따라잡기 †





우리는 다 복을 받기를 원합니다. 저번 주에 이어서 복에 대하여 살펴봅니다. 신명기를 보면 복대하여 기록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저주에 관하여도 기록하고 있는데 신명기 28장에 복은 14절까지고 나머지 68절은 다 저주입니다. 이것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벌을 주시려고 여기저기장치를 해 놓고 기다리는 사냥꾼 같으십니까? 아니면 하나님은 언제나 신실하시다는 것을 기억하십니까? 하나님께서 보시기에는 우리는 어린아이와 같습니다. 좋은 것을 이야기해 줍니다. 그러나 세상이 험하기 때문에 주의도 주는 것입니다. "절 하지 말아라. 절대로..." 하시면서 강조하시는 것입니다. 복은 당연하듯이 설명을 하는 것에 비하여서 저주는 "내가 만일"이라는 단서가 있습니다. 만약이라도 해서는 안되지만 그럴 경우에 저주가 있다는 주의의 말씀입니다.

오늘 본문의 복은 간단합니다. 1절에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삼가 듣고 내가 오늘 내게 명령하는 그의 모든 명령을 지켜 행하면 하나님이 주관하시다"하고 말씀하십니다. '말씀에 순종하라'입니다. 순종하기 전에 전제가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다스리신다는 것입니다. 세상 만물뿐만이 아니라 내 인생도 하나님께서 주관하십니다. 그것을 인정할때에 말씀에 대한 순종이 일어납니다. 

. 2절에 우리는 복을 찾아 헤매고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돈이 벌리길 바라고 찾아갑니다. 직장을 찾습니다. 배우자를 찾습니다. 이제 말씀을 순종한다면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이 모든 복이 네 게임하며 네게 이르리니" 하고 말씀하세요. 복은 우리가 찾고 따라가는 것이 아닙니다. 말씀을 청종할 때에 내게 다가오는 것임을 잊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인도하시는데 그 하시는 말씀대로 따라가지 않고 잘되기를 바라는 것은 어리석은 마음입니다

4절, 5절은 자녀의 복이 주어집니다. 그리고 내가 가진 토지와 소산에 복이 임합니다. 소유에 복이 임합니다. 떡반죽 광주리에까지 복이 충만합니다.

나로 인하여서 민족이 탁월해 집니다.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전쟁에서 승리하고 민족이 부강해집니다. 그러니 나는 나가도 복을 받고 들어와도 복을 받아요. 성읍에서도 들어서도 장소와 위치에 상관없이 복을 받습니다. 창세기 12장에 아브라함이 복을 받습니다. 이것이 그 복이에요. 기근으로 애굽에 내려가고 아내를 빼앗겨도 그것이 복이 되어 돌아옵니다. 아브라함에게 선포하신 것이 '너는 복이 될지라' 하신 말씀입니다. 내가 복이 되니 장소에 상관없이 복을 받아요. 모든 복이 내게로 달려듭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고 그대로 행하면 내가 복이 됩니다. 이 복을 놔두고 '네가 만일 하나님 말씀에서 벗어나면....' 어떻게 될까요? 복의 반대가 되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러니 제발 주님의 말씀을 따라가시기를 바랍니다. 오늘 신명기의 이스라엘은 한면도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그런데도 이러한 말씀을 주시는 것입니다. 믿는다고 다 믿는 것 아니라는 것이에요. 말씀을 청종한다고 다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 중간지대에 머무는 자가 더 많아요. 상황에 따라 기회에 따라 생각과 경험에 따라 움직입니다. 그러지 말고 말씀에 따라 움직이라는 것입니다. 믿음이 있다면 그 회색지대에서 벗어나시기를 바랍니다. 다시 결단하고 다시 말씀을 붙들어 복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암송구절★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삼가 듣고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하는 그의 모든 명령을 지켜 행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세계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나게 하실 것이라 (신28:1)

 

시편23편

#오늘의성경말씀 #성경말씀캘리그래피 #성경말씀배경화면 #주일예배 #큐티 #묵상 #성경이미지 #사람을변화시킨다 #기도제목 #시편23편 #주님말씀 #하나님말씀 #성경읽기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 가로 인도하시는도다.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주께서 내 원수의 목전에서 내게 상을 차려 주시고 기름을 내 머리에 부으셨으니 내 잔이 넘치나이다.

내 평생에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반드시 나를 따르리니 내가 여호와의 집에 영원히 살리로다.


오직 예수 · 오직 성경 · 오직 믿음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있기를 원하노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