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움직이는 성경말씀

성경말씀 느헤미야1장11절

by @블로그 2022. 10. 28.
반응형

† 말씀따라가기 †




오늘 느헤미야는 철저히 준비하여서 왕 앞으로 나아가서 원하는 것을 말하게 됩니다. 그전에느헤미야는 기도하였습니다. 1장11절에서 "주여 구하오니 귀를 기울이사 종의 기도와 주의 이름을 경외하기를 기뻐하는 종들의 기도를 들으시고 오늘 종이 형통하여 이 사람들 앞에서 은혜를 입게 하옵소서 하였나니" 술관원으로 왕의 앞으로 나갈수 있는 기회들이 주어집니다.모든 사람이 준비를 하고 상황적 여건을 기다립니다. 그리고 결정적인 찬스를 잡아서 이루려고하고자 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러나 세상에 노력하는 자들, 잘하는 자들, 배경이 좋은 자들, 원래 부자인 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들 사이에서 우리는 아무런 대안이 없습니다. 이때에 믿는 자들이라면 기도해야 합니다. 오늘의 기도는 형통을 구하고 은혜를 구하는 기도입니다.삼국지에서 '모사재인 성사재천'이라는 말을 제갈공명이 합니다. 일을 꾸미는 것은 사람이나 이루어지느냐는 하늘에 달려있다는 말입니다. 제갈공명도 인간의 한계에서 그 일이 실패하게 되었을 때에 이 말을 하는 것입니다.

성경 잠언 16장 9절에도 이와 같은 말씀이 있습니다.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시니라" 하나님께서 인도하시면 그 길은 형통합니다.하나님께서 은혜를 주시면 일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느헤미야의 준비는 기도였습니다. 그것도 말씀을 붙잡고 하는 기도였습니다. 1장에 하나님께서모세에게 주신 말을 붙잡고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선포하신 말씀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그말씀을 붙잡고 기도한다면 우리의 기도도 이루어 질 것이라는 것입니다.

느헤미야는 오늘 본문에 왕과 이야기하면서 자기의 기도처럼 사람들에게 은혜를 입게됩니다.

먼저 예루살렘으로 가는 통행에 무리가 없도록 조서를 내려 달라고 부탁합니다. 또한 삼림감독아삽에게 건축에 필요한 목재를 내어주도록 허락을 받습니다. 그리고 그곳에 가서 또 방해하는세력을 만나게 될 것이기 때문에 군대장관과 마병을 대동하게 해 달라고 합니다. 이 모든 것을가지고 느헤미야는 유대 예루살렘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자신이 준비하고 그곳에 하나님의 은혜가 주어져서 이제는 10절을 보니까 그들을 모함하고 방해하였던 대적인 산발랏과 도비야가심히 근심하게 되었다고 기록합니다.

오늘의 말씀처럼 주님으로 형통해야 하겠습니다. 그러기 위하여 기도의 줄을 놓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하나님과의 관계가 좋아진다면 사람과의 관계도 풀릴 것입니다. 느헤미야는 사람들 앞에서도 은혜받기를 구하였고 왕의 은혜를 입게 됩니다. 주님으로 시작해서 모든 관계가 좋아진다면 우리의 인생에 형통의 복이 찾아올 것입니다. 느헤미야는 3차 포로귀환을 이끌고 예루살렘의 성벽을 건축하면서 안전하고 완성된 예루살렘을 만들고 백성들이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만드는 사람입니다. 하나님께 은혜받고 사람에게 은혜받고 다시 사람에게 은혜를 나누는 사람입니다. 우리도 느헤미야와 같이 형통하고 은혜받는 자가 되어야 겠습니다. 기도하고 형통과은혜로 아름다운 인생길을 걸어가시기를 축원합니다.


★암송구절★

주어 구하오니 귀를 기울이사 종의 기도와 주의 이름을 경외하기를 기뻐하는 종들의 기도를 들으시고오늘 종이 형통하여 이 사람들 앞에서 은혜를 입게 하옵소서 하였나니 그 때에 내가 왕의 술 관원이되었느니라 (느헤미야1장11절)

 

시편23편

#오늘의성경말씀 #성경말씀캘리그래피 #성경말씀배경화면 #주일예배 #큐티 #묵상 #성경이미지 #사람을변화시킨다 #기도제목 #시편23편 #주님말씀 #하나님말씀 #성경읽기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 가로 인도하시는도다.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주께서 내 원수의 목전에서 내게 상을 차려 주시고 기름을 내 머리에 부으셨으니 내 잔이 넘치나이다.

내 평생에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반드시 나를 따르리니 내가 여호와의 집에 영원히 살리로다.


오직 예수 · 오직 성경 · 오직 믿음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있기를 원하노라

 

 

반응형

'움직이는 성경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경말씀 창세기39장2절  (0) 2022.11.14
성경말씀 출애굽기13장21절  (0) 2022.11.13
성경말씀 창세기49장25절  (0) 2022.10.23
성경말씀 레위기7장15절  (0) 2022.10.14
성경말씀 에스더4장16절  (0) 2022.10.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