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움직이는 성경말씀

성경말씀 출애굽기 14장 13-14절

by @블로그 2023. 3. 26.
반응형

† 말씀 따라잡기 †



이스라엘이 홍해 앞에 섰습니다. 지금까지 핍박과 환란이 있었고 하나님은 모세를 통하여서 10가지 재앙을 내린 뒤에 겨우 풀려나게 되었습니다. 신음소리를 들으셨고 그들을 애굽에서 건져내셨습니다. 그동안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을 보았고 믿음으로 이스라엘은 모세를 따라나섭니다. 그런데 뒤에는 애굽군대가 추격하고 있습니다. 장자를 잃은 슬픔의 복수를 하고자 달려오고 있어요. 더구나 맨몸인 이스라엘과는 달리 선발된 병거 600대 그리고 그 외에 애굽의 모든 병거가 이들을 짓밟을 것같이 달려옵니다. 이제는 항복할 수도 없고 앞으로 나갈 수도 없는 상황입니다.

믿음으로 따라 나섰는데 일이 제대로 풀리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런 상황에 어떡해야 할까요? 세상이 말하기는 이제 너희는 끝났다 망했다 할 것입니다. 3절에 바로가 말하기를 "광야에 갇힌 바 되었다"라고 말합니다. 이 세상의 말에 굴복하시겠습니까? 2절에 보니까 이 길은 하나님께서 인도하신 것이 분명합니다.

그런데 정말 눈으로 보니 더욱 두렵습니다. 이스라엘은 원망을 합니다. 애굽에 매장지가 없어서여기서 죽게 하느냐? 왜 데리고 나왔냐? 차라리 애굽을 섬기는 것이 죽는 것보다 낫겠다고 하면서 난리가 납니다.

우리도 이럴 때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10가지 재앙을 내리신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였다면그분을 더욱 신뢰하는 신앙으로 가야 한다는 것이에요. 이 사면초가는 믿음으로 인한 것입니다. 이 환란은 주님이 인도하신 길로 갔기 때문이에요. 4절에 이미 말씀하셨습니다. 애굽 군대가 따라올 것이고 그 군대로 하나님은 영광을 얻을 것이고 세상이 하나님이 여호와인 줄을 알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제 이스라엘은 하나님을 계속 신뢰하는 일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좌절하고 원명을 해 봐야 그것으로 해결되지 않습니다. 이들이 해야 하는 것은 끝까지 신뢰하고 기도하는 자세입니다. 그동안에 경험한 하나님의 은혜를 붙잡고 주님께 부르짖어야 하는 것이예요. 세상의 시선은 우리에게 해결책을 줄 수 없습니다. 그 소리에는 넘어질 뿐이라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시키는 일은 하시고 거기에서 만나는 벽은 신뢰함으로 극복하시기 바랍니다. 이들이인도하시는 대로 잘 따라왔습니다. 시키는 일은 했어요. 그런데 자기의 힘으로 안 될 것 같을 때에는 주저앉았다는 것입니다. 이제 의지할 때입니다. 주님만 바라볼 때입니다.

13절 “너희는 두려워하지 말고 가만히 서서 여호와께서 오늘 너희를 위하여 행하시는 구원을 보라 너희가 오늘 본 애굽 사람을 영원히 다시 보지 아니하리라" 가만히 서서 볼 때도 있습니다. 내 힘으로 안 될 때에는 주님을 바라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때에 주님이 14절의 일을 하십니다. "여호와께서 너희를 위하여 싸우시리니 너희는 가만히 있을지니라" 주님을 믿고 서 있을 홍해는 갈라지고 주님이 여시는 새로운 길이 생겼다는 것을 잊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새로운 길을 여시는 주님만을 바라보시기를 축원합니다. 반드시 이루실 주님의 구원을 고대하시기를 바랍니다.


★암송구절★

13. 모세가 백성에게 이르되 너희는 두려워하지 말고 가만히 서서 여호와께서 오늘 너희를 위하여행하시는 구원을 보라 너희가 오늘 본 애굽 사람을 영원히 다시 보지 아니하리라 44. 여호와께서 너희를 위하여 싸우시리니 너희는 가만히 있을지니라 (출애굽기 14장 13,14절)

 

시편23편

#오늘의성경말씀 #성경말씀캘리그래피 #성경말씀배경화면 #주일예배 #큐티 #묵상 #성경이미지 #사람을변화시킨다 #기도제목 #시편23편 #주님말씀 #하나님말씀 #성경읽기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 가로 인도하시는도다.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주께서 내 원수의 목전에서 내게 상을 차려 주시고 기름을 내 머리에 부으셨으니 내 잔이 넘치나이다.

내 평생에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반드시 나를 따르리니 내가 여호와의 집에 영원히 살리로다.


오직 예수 · 오직 성경 · 오직 믿음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있기를 원하노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