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움직이는 성경말씀

성경말씀 이사야48장11절 이사야 선지자 이야기

by @블로그 2023. 10. 6.
반응형

† 말씀 따라잡기 † 





오늘 말씀은 하나님의 선민으로 택함 받은 이스라엘은 하나님께 대해 성실치도 의롭지도 못하였으나 하나님께서는 오직 당신 자신의 영광을 위하여 한번 택한 백성을 풀무불에 연단시킨 후에라도 구원하신다는, 즉 선민 이스라엘의 불성실과 하나님의 열심을 극적으로 대조시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를 좀 더 구체적으로 상술하연 1-11절에서는 하나님께서 선인 이스라엘의 하나님께 대한불성실과 불의함을 지적합니다. 이것을 한마디로 듣지 아니하였다고 말씀하십니다. 당신의 영광을 위하여 그들을 완전히 멸절시키지는 않고 다만 정계를 통해 연단하실 것과 장차 그들을 위해 '새'일'을 행하실 것을 말씀하십니다.

우리는 비록 선민일지라도 그 죄에 대해서는 엄정히 징계하시되 한번 택한 백성은 결코 버리지 아니하시고 연단을 통해서라도 궁극적으로 구원에 이르게 하시는 절대 공의의 하나님이신 동시에 절대 사랑의 주이신 여호와 하나님의 무한하신 구속사적 은총과 언약에 대한 절대 신실성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루어집니다!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오늘 본문 마지막절에서는 이것을 하나님께서 스스로 맹세하듯이 말씀하십니다. "나는 나를 위하며 나를 위하여 이를 이룰 것이라 어찌 내 이름을 욕되게 하리오 내 영광을 다른 자에게 주지 아니하리라" 하신 말슴으로 우리는 주님의 말씀을 들어야 하고 믿어야 함을 강력하게 주장하십니다. 우리를 끝까지 붙드시는 나의 하나님이 계십니다. 시편 144편 15절의 말씀 "여호와를 자기 하나님으로 삼는 백성은 있도다" 이 말씀을 기억하시면서 할렐루야를 외치시는 우리들이 다 되시기를 바랍니다.

 


들으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을 청종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본문에 들으라는 말씀이 7번이나 나옵니다. 믿음은 들음에서 나옵니다. 듣는 자가 말씀을 순종하는 자입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십니다. 마태 복음 6장 33절에서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라고 말씀하십니다. 먼저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하는 것은, 그 이전에 들어야 알 수 있는 것입니다. 그 한다는 것은 듣고 순종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때에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입을 것 먹을 것 마실 것을 염려하지 않도록 더하신다고 말씀하시는 것이에요. 이미 하나님께서는 낮아지셔서 우리의 입장을 듣고 알고 계십니다. 기본적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의 주인이시니 그 말씀을 우리가 들어야 합니다. 그분은 그저 명령하시면 되지만 스스로 귀를 기울이셔서 우리의 필요를 들어주십니다.

하지만 그 전후의 순서가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의 구원과도 관계가 있습니다. 주님은 우리를 택하시고 부르셨습니다. 그리고 그 구원을 이루어 가십니다. 늘 하나님이 먼저이셨습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우리는 우리의 이익만을 구하였을 것입니다. 구원이 있는 줄도 몰랐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먼저 부르시는 주님의 말씀을 들어야 합니다. 듣고 말씀대로 행할 때에 우리는 주님의 일에 동참하는 것이고 우리는 구원을 받는 것이고 우리는 우리의 필요가 채워지는 경험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말씀을 들을 때에 우리에게 힘이 생기고 능력이 주어지는 것입니다. 들을 때에 믿음이 생깁니다. 우리에게 믿음이 있다면 여기에 있는 이산을 저기로 옮기라 할 때에 이루어진다고 말씀하십니다. 능력 있는 사람으로 나아가시기를 바랍니다. 힘 있게 살아가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그렇게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 암송구절 ★

나는 나를 위하며 나를 위하여 이를 이룰 것이라 어찌 내 이름을 욕되게 하리요 내 영광을 다른 자에게 주지 아니하리라 (사48:11)

 

시편23편

#오늘의성경말씀 #성경말씀캘리그래피 #성경말씀배경화면 #주일예배 #큐티 #묵상 #성경이미지 #사람을변화시킨다 #기도제목 #시편23편 #주님말씀 #하나님말씀 #성경읽기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 가로 인도하시는도다.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주께서 내 원수의 목전에서 내게 상을 차려 주시고 기름을 내 머리에 부으셨으니 내 잔이 넘치나이다.

내 평생에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반드시 나를 따르리니 내가 여호와의 집에 영원히 살리로다.


오직 예수 · 오직 성경 · 오직 믿음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있기를 원하노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