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움직이는 성경말씀

성경말씀 시편56장 다윗의 도망자 시절

by @블로그 2023. 10. 4.
반응형

†  말씀 따라잡기 †





여러분은 두렵고 피하고 싶고 숨고자 할 때에 어디로 가십니까? 오늘 시편의 기도는 다윗이 한 것입니다. 다윗은 아무 잘못도 없이 기나긴 도망자 시절을 보내게 됩니다. 골리앗을 죽이고 나라를 건진 민족의 영웅에서 이제는 사울왕의 시기와 질투를 받아서 생명의 위협을 받고 도망을 하게 됩니다. 사무엘상 21장에는 오늘 본문의 상황이 기록되어 있어요. 사울왕이 두려웠습니다. 사울왕은 계속 다윗을 쫓았고 궁지에 올린 다윗은 가드왕 아기스에게로 가서 승기로 합니다. 그곳은 블레셋 땅입니다. 궁지에 몰리니 생각이 짧았 것 같습니다. 자신이 죽였던 골리앗의 칼을 가지고 그 들어가는 것이에요. 그곳에 가니 다윗을 다 알아보는 블레셋인들을 보고는 다윗은 다시 한번 두려움에 휩싸입니다. 앞뒤가 막힌 사면초가의 상태에서 다윗은 늘 의지하였던 하나님에게서 지혜를 받아서 미치광이 흉내를 내고는 그곳을

무사히 탈출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윗은 하나님을 찬양하는 이 시편을 쓴 것이예요. 우리는 두려울 때에 어떻게 하나요? 마땅히 성도라면 하나님을 찾을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찾는 데에도 많은 유형의 사람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힘이 들고 두려울 때에만 찾아옵니다. 그전에는 자기 스스로 살아요. 그러다가 자기의 힘으로 안 될 것 같으면 비장의 카드로 주님께 간구하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주님께도 부탁하였다가 응답이 지체되면 다른 쪽으로 방법을 찾습니다. 사람에게 또는 무속신앙을 의지하기도 합니다. 하나님 말고도 다른 신을 찾아요. 이런 사람들의 마음은 다 같습니다. 그 마음의 중심이 하나님이 아니라 내가 중심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쫓아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자신의 뜻에 따라 이용하고 싶은 자들입니다. 마치 램프의 요정과 같이 소원만을 들어주기를 바랍니다. 이런 자들이 아릴 때에 역사가 일어날까요? 9절에 다윗이 아릴 때에는 하나님이 편을 들어주시고 그 원수들이 물러갑니다. 그 이유는 9.10절에 잇습니다. '의지하였다'는 것이 3번이나 반복됩니다. 다윗은 늘 하나님을 의지하였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원수들이 물러가는 것이에요. 주님을 늘 의지하시기를 바랍니다.

다윗은 주님을 늘 의지하면서 했던 것이 있습니다. 눈물과 감사예요. 눈물이라는 것은 나의 모든 불순물을 빼는 것입니다. 정확하는 작업이예요. 나를 정화하고 잘못을 통회 자복하면서 주님께 깨끗함을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그때에 역사는 시작된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강사입니다. 감사로 모든 문제에서 닫힌 문을 열게 되는 것입니다. 다니엘은 매일 하던 기도로 모함을 받아 사자굴에 들어갑니다. 사자의 입은 닫히고 결국 옥의 문은 열립니다. 그가 하던 기도는 강사의 기도었습니다. 예수님께서도 나사로를 무덤에서 부르시기 전에 아버지께서 들으신 것을 감사하시는 것을 보게 됩니다. 바울이 옥에 갇혔을 때에 찬송과 기도를 하였다는 것은 감사하였다는 것이에요. 그때에 목의 문이 열리는 것입니다. 닫힌 것이 열리고 꽉 막혔던 문제가 풀리는 열쇠가 강사라는 것을 깨달으시기를 바랍니다. 오늘 시편의 마지막을 보세요. 다윗을 실족하지 않게 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사실 다윗은 이미 블레셋으로 갔어요. 실족의 길에 서 있었습니다. 그때에 그 길을 돌리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주님께 눈물을 흘리시고 주님을 찬양하며 감사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서 늘 주님을 의지하였을 때에 실족하지 않는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말씀을 기억하면서 늘 주님을 의지하시기를 바랍니다. 늘 주님과 함께하면서 나의 죄와 슬픔에 대하여서 눈물로 회개와 간구를 하시기 바랍니다. 주님은 의지하는 자에게 늘 은혜를 베푸십니다. 감사와 찬양으로 또 다른 문제의 닫힌 것들을 열어 버리시기를 축원합니다.

 

★암송구절★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였은즉 두려워하지 아니하리니 사람이 내게 어찌하리이까 (시56:11)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으면 어찌 전파하리요 기록된 바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 함과 같으니라   

(로마서 10장 15절) 

 

로마서 10장

#오늘의성경말씀 #성경말씀캘리그래피 #성경말씀배경화면 #주일예배 #큐티 #묵상 #성경이미지 #사람을변화시킨다 #기도제목 #가정교회 #가정예배 #로마서10장15절


 나눔과 섬김 


아름다운 성경말씀으로 주 예수그리스도를 섬기고 이웃과 행복을 함께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실천하고 나눌 때 더욱 풍성해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