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성경말씀

[묵상] 호산나를 외치는 백성

by @블로그 2021. 12. 10.
반응형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으면 어찌 전파하리요 기록된 바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 함과 같으니라   

(로마서 10장 15절) 

 

로마서 10장

 

<오늘의 아름다운 성경말씀>

종려주일을 맞이하면서

 

빌 게이츠는 코로나19를 보면서 "모든 사람은 평등하다는 것을, 모든 사람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건강이 얼마나 소중한 것이란 사실을, 인생이 생각보다 짧다는 것을, 우리 사회가 얼마나 물질 위주로 변했다는 사실을, 가족과 가정생활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진짜 우리가 해야 하는 일이 무엇인지를 … 이 지구가 병들었다는 사실을 깨닫는다."고 말했습니다.

챠드의 무스타파 달렙 "그 하찮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서방의 강국들이 시리아, 리비아, 예멘에서 해내지 못한 휴전, 전쟁중지라는 것들을 해냈다. 알제리군대가 못 막아내던 리프지역 시위에 종지부를 찍게 만들었다. 기업들이 해내지 못하던 세금 낮추기 혹은 면제, 무이자, 투자기금 끌어오기, 전략적 원료 가격 낮추기 등을 해냈다. 순식간에 세계의 매연과 공기오염을 줄였다. 부모들은 자신의 자식들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고, 우리는 침묵 속에서 자신을 돌아보게 되었다. 인류가 한 배에 타고 있음을 알게 해주었다." 라고 했습니다.

사람들은 이제 서서히 불평, 두려움보다는 긍정적인 면을 보려고 노력하는 것 같습니다. 예수님도 그러셨습니다. 종려주일에 나귀를 타고 예루살렘에 들어가시고 계셨습니다. 땅이 진동하듯 호산나를 외치는 백성들의 외침을 들으며 나귀새끼를 타고 들어가십니다. 주님은 알고 계셨습니다. 잠시 후면 이 함성이 십자가에 못 박으라는 함성으로 바뀔 것을 말입니다.

그럼에도 인간의 연약함을 인정하시고 긍정적인 면을 보려고 노력 하셨습니다. 지금 이 순간 이들의 외침이 진심이라고 받으셨습니다. 우리를 받아 주시는 주님 앞에 종려주일을 맞이하면서 어디에서 예배하는 우리 모두 전심으로 주님을 높이고, 찬양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의성경말씀 #성경말씀캘리그래피 #성경말씀배경화면 #주일예배 #큐티 #묵상 #성경이미지 #사람을변화시킨다 #기도제목 #가정교회 #가정예배 #로마서10장15절

 


 나눔과 섬김 


아름다운 성경말씀으로 주 예수그리스도를 섬기고 이웃과 행복을 함께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실천하고 나눌 때 더욱 풍성해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