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성경말씀

[아름다운 묵상] 우리는 주님의 자녀입니다

by @블로그 2021. 12. 3.
반응형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으면 어찌 전파하리요 기록된 바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 함과 같으니라   

(로마서 10장 15절) 

 

로마서 10장

 

<오늘의 아름다운 성경말씀>

우리는 자녀입니다


우리 말에 “피는 물보다 진하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것은 가족의 중요성, 혈연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입니다. 여러분은 부모님과 친밀하십니까? 아니면 자녀들과 친밀하십니까? 가족이란 단순히 혈연으로 맺어진 개념을 뛰어 넘습니다. 이 의미는 삶의 모든 영역이 연결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부모와 자녀들은 누가 뭐래도 정말 많이 닮았습니다. 생물학적 차원에서도 정말 많은 것을 부모로부터 물려받아 태어납니다.

자녀가 부모를 부르는 말은 '아버지', '어머니' 입니다. 이것은 아주 중요한 호칭입니다. 부모의 이름을 함부로 부르면 안됩니다. 이것은 어려서부터 배운 교훈입니다. 그것은 존중의 의미이고, 존경의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최소한의 예(禮)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다른 사람이 함부로 부를 수 없는 특권입니다.

부모가 자녀를 부를 때는 이름으로 부르는 경우가 가장 많지만 가정에 따라 '아들', '딸'로 부르거나 형제들 간의 서열에 따라 '첫째야', '막내야' 등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소유의 의미가 강합니다. 부모에게 속한 생명, 부모에게 속한 자녀라는 의미입니다. 이 호칭 또한 부모에게는 특별한 의미가 있다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특권은 바로 모든 것을 상속할 수 있는 관계라는 것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을 아버지로, 우리를 하나님의 자녀로 말합니다. 그리고 이 관계를 확증하기 위해 우리에게 성령을 증표로 주셨다고 말합니다. 즉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가 아닌가는 성령을 받았는가, 받지 않았는가로 결정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성령을 받은 하나님의 자녀는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모든 것을 상속할 사람이라고 말합니다. 여러분은 하나님의 자녀라는 확신이 있으십니까? 두려워하지 말고 아버지 되시는 하나님께 나아가 그분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오늘의성경말씀 #성경말씀캘리그래피 # 성경말씀배경화면 #주일예배 #큐티 #묵상 #성경이미지 #사람을변화시킨다 #기도제목 #가정교회 #가정예배 

 


 나눔과 섬김 


아름다운 성경말씀으로 주 예수그리스도를 섬기고 이웃과 행복을 함께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실천하고 나눌 때 더욱 풍성해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