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움직이는 성경말씀

성경말씀 신명기3장1절~29절

by @블로그 2023. 2. 13.
반응형

† 말씀 따라잡기 †


오늘의 본문은 요단강을 건너기 전에 사건들을 통하여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하나님 안에서 반드시 승리할 것이라는 확신을 거듭해서 확신을 시켜주시는 내용입니다.

1-11절은 바산왕 옥을 정복한 사건으로 하나님이 주시리라 말하시면 반드시 주어진다는 사실을 말하고 있습니다. 승리는 주님의 말씀에 있고 그 말씀이 떨어지면 믿고 순종하는 것이 승리의 비결입니다. 우리는 오늘도 내려주시는 하나님 말씀을 경험하고 받아들입니다. 교회에서 뿐만이 아니라 이 말씀을 가지고 세상에서 생활할 때에도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이루어지는 순종으로 승리의 삶으로 나아가시기를 바랍니다.

12-22절까지는 요단 동편의 땅분배를 말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요단 서편지역도 하나님께서 반드시 주신다는 소망을 갖게 하시는 것입니다. 본문21절에 "모든 일을 네 눈으로 보았거니와 네가 가는 모든 나라에도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행하시리니" 하는 말씀으로 소망뿐이 아니라 그것이 현실이 될 것을 믿음으로 보게 하십니다. 그러니 '두려워하지 말고 말씀을 따르라' 하나님께서 친히 싸우실 것을 약속하심으로 이스라엘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먼저 땅을 받은 자들입니다. 먼저 하나님께 은혜를 받은 자들입니다. 누가 주님의 일에 앞장서겠습니까? 누가 내 형제에게 은혜를 나누겠습니까? 먼저 은혜를 받은 자라는 사실입니다. 은혜를 받고 혼자 즐기다가 해이해지는 우리들이 아니라 선봉에 서서 다른 이들의 구원을 위하여 형제가 은혜를 누릴 때까지 같이 달려야 함을 말하고 있습니다. 믿음의 공동체는 하나입니다. 하나는 강한데 하나는 썩어간다면 강한 것도 같이 무너진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23-29절까지는 모세가 가나안에 들어가지 못한다는 사실입니다. 보기는 보지만 들어가지는 못할 것입니다. 이것에 대하여 모세의 편에 서서 불쌍하다. 이제까지 열심을 다 했는데 안타깝다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들어가는 이유는 분명히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보다 중요한 것은 약속의 땅에 들어간다는 것이 얼마나 축복인지를 말해주는 본문입니다. 출애굽 2세대는 이 자격을 가진 것에 감사해야 합니다. 오늘날 우리도 구약이 아니라 신약시대에 태어나고 성령의 시대에 태어난 것을 감사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를 새로운 시대에 등장 시키셔서 그리스도의 사랑과 은혜를 경험하게 하시고 성령님을 내 안에 내주 하게 하시어서 끊임없이 인도하시고 보호하시는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리시기를 바랍니다. 또 한편으로 내가 모세가 되어 이 본문을 묵상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은 이제 여호수아의 시대가 열릴 것을 말하십니다. 모세는 쇠하여질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한 번도 흐트러짐이 없었던 모세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서 이때까지의 은혜가 내게 족하였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 깨달음이 우리에게도 필요합니다. 사도요한은 그리스도가 흥해져야 하고 자신은 쇠하여져야 한다고 말합니다. 나에게 주신 은혜를 만족하시기 바랍니다. 내가 드러나는 삶이 아니라 주님이 드러나는 삶으로 나아가시기를 바랍니다.

말씀을 순종하는 자에게 승리가 있습니다. 은혜를 받은 자는 선봉에 서시기 바랍니다. 이미 주신 은혜가 족합니다. 만족으로 나아가시기를 축원합니다.

오늘도 주신 이 말씀을 새기시고 한 주일 동안 세상에서 승리하시고 주의 일에 앞장서시고 감사와 찬양으로 기뻐하시기를 바랍니다. 주님으로 형통하시기를 축원합니다.

 

★ 암송구절 ★

너는 그들을 두려워하지 마라. 주 너희 하느님은 바로 너희를 위하여 싸워 주시는 분이시다. (신명기3장22절)

시편23편

#오늘의성경말씀 #성경말씀캘리그래피 #성경말씀배경화면 #주일예배 #큐티 #묵상 #성경이미지 #사람을변화시킨다 #기도제목 #시편23편 #주님말씀 #하나님말씀 #성경읽기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 가로 인도하시는도다.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주께서 내 원수의 목전에서 내게 상을 차려 주시고 기름을 내 머리에 부으셨으니 내 잔이 넘치나이다.

내 평생에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반드시 나를 따르리니 내가 여호와의 집에 영원히 살리로다.

 


오직 예수 · 오직 성경 · 오직 믿음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있기를 원하노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