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성경말씀

[아름다운 묵상] 추수감사절의 의미

by @블로그 2021. 11. 27.
반응형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으면 어찌 전파하리요 기록된 바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 함과 같으니라
(로마서 10장 15절)

로마서 10장


감사하며 살아갑시다


오늘은 추수 감사절입니다. 추수라는 말만 들어도 마음이 행복해 집니다. 추수는 바로 복을 뜻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많이 힘드셨겠지만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간성도님들의 삶에 열매가 많이 맺어졌는지 궁금합니다. 열매만큼 우리의 행복의 크기도 달라지기에 성도님과 목장에 많은 열매가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 저에게 있습니다.

추수감사절은 1612년 메사추세츠의 플리머스에서 처음 실시되었습니다. 추수감사절 음식으로는 야생 칠면조 고기, 거위고기, 사슴 고기, 대구, 옥수수, 호박, 밤이 있습니다. 식민지 개척자들과 왐파노그(Wampanoag) 인디언 부족은 추수를 마치고 함께 모여 만찬을 즐겼습니다. 우정과 협력의 상징이 바로 추수감사절의 의미입니다. 즉 추수를 함께 즐기는 것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그러나 교회에서는 영적 추수의 기쁨을 함께 하는 예배로 승화시켰습니다. 즉 한 해 동안 얻은 영혼의 열매들과 삶의 열매들에 성도들의 마음을 모아 가지고 하나님께 예배하는 것으로 영적 추수감사제를 지키게 되었습니다. 성도님들의 삶에 영혼의 열매가 있다면 더 뜻 깊은 추수감사절이 될 것입니다. 목장을 통해 많은 영혼의 열매가 맺어지길 기도합니다.

감사가 없는 삶에 행복이 존재할까요? 불가능 할 것입니다.
감사하는 사람이 행복하게 인생을 살아가는 사람들입니다. 자녀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감사하는 자녀가 예뻐 보입니다. 성도들도 감사가 있는 성도가 성숙한 성도입니다. 세상도 감사할 줄 아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하나님도 마찬가지 입니다. 하나님은 감사를 아는 성도를 귀히 보시고 축복하십니다.
모든 교회가 코로나로 모임도, 한 영혼을 구원하는 일도 힘든 한해를 보냈습니다. 그렇다고 실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내년을 기대하며 기도하고 믿음으로 움직였으면 좋겠습니다. 영혼을 구원하여 주님의 제자 삼는 일에 모든 교회의 식구들이 하나가 되길축복합니다.

#오늘의성경말씀 #성경말씀캘리그래피 # 성경말씀배경화면 #주일예배 #큐티 #묵상 #성경이미지 #사람을변화시킨다 #기도제목


나눔과 섬김


아름다운 성경말씀으로 주 예수그리스도를 섬기고 이웃과 행복을 함께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실천하고 나눌 때 더욱 풍성해집니다.

반응형

댓글